Search

피우진 "증인 선서·증언 거부합니다"…野 "고발해야" - SBS 뉴스

피우진 "증인 선서·증언 거부합니다"…野 "고발해야" - SBS 뉴스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가보훈처 등 종합 국정감사에서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 부친의 독립유공자 지정 특혜 의혹과 관련해 피우진 전 국가보훈처장이 증인으로 나왔지만, 선서와 증언 자체를 거부하면서 야당 의원들의 거센 항의를 받았습니다.

피 전 처장은 한 차례 증인 출석 기일을 변경한 끝에 변호사를 대동하고 국감장에 출석했습니다.

증인 선서가 시작되기 직전 손을 들어 "선서 전 드릴 말씀이 있다"며 발언대에 섰습니다.

피 전 처장은 "변호인의 조언에 따라 오늘 이 자리에서 국감 증인으로서 선서를 거부하며 일체의 증언 역시 거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손 의원 부친 의혹 등으로 자신을 고발한 사건에서 검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한국당의 항고로 다시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란 이유를 댔습니다.

한국당 김종석 의원은 "이런 태도를 보이는 것은 지극히 국민과 국회를 무시하는 태도"라며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국감 현장을 연출한 피 전 처장을 정무위 이름으로 고발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민주당 유동수 의원은 "피항고인 신분인 본인에게 불리한 증언이 될 수도 있다는 염려뿐만 아니라 소속 공무원 10명이 30회에 걸쳐서 수사를 받아왔기에 직원들에게도 그런 염려가 있어서 선서를 거부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충분히 선서 거부 이유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2019-10-18 07:36:00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mh0dHBzOi8vbmV3cy5zYnMuY28ua3IvbmV3cy9lbmRQYWdlLmRvP25ld3NfaWQ9TjEwMDU0ODUwNTfSAT9odHRwczovL25ld3Muc2JzLmNvLmtyL2FtcC9uZXdzLmFtcD9uZXdzX2lkPU4xMDA1NDg1MDU3JmNtZD1hbXA?oc=5

다음 읽기 >>>>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피우진 "증인 선서·증언 거부합니다"…野 "고발해야" - SBS 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