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김미균 “내가 문빠? 전혀 아냐, 민주 영입도 있었지만…” - 동아일보

김미균 “내가 문빠? 전혀 아냐, 민주 영입도 있었지만…” - 동아일보

사진=김미균 대표 페이스북

미래통합당 서울 강남병 공천을 받았지만 정치적 정체성 논란이 불거져 공관위로부터 추천 철회 결정을 통보 받은 김미균 시지온 대표는 “제 정치 경향이 ‘문빠’(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라던지 많은 오해가 되고 있는 것 같다”며 “그런 것은 전혀 아니다”고 밝혔다.

김미균 대표는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기업인으로서 정치와 교류한다고 생각한 것이지, 누군가에게 강한 지지를 하거나 한 것은 아니다. 민주당 영입도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서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달랐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저 때문에 놀란 분들이 많으실 줄 알고 있다. 걱정과 기대의 메시지를 밤새 받았다”며 “제가 미래통합당으로 오게 된 것은 통합당이 ‘가장 청년 기업가답게 행동해도 된다’라고 하셔서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통합당에게 강남구민들이 어떤 존재인지 잘 안다”며 “그런 자리를 청년 기업가, 여성에게 주겠다는 결심을 보면서 결연한 각오 같은 것을 느꼈다. 정말 청년들에게 기회가 주어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그러면서 “미래통합당에서 배운 말 중에 정말 멋진 말들이 있다”며 “‘보수는 보수 스스로와 싸우면서 나아간다’였다. 누군가와 비교하지 않고 스스로를 돌아본다니 멋지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끝으로 “시작을 당에서 먼저 한 것과 같이 이번에도 전적으로 당과 공천관리위원회 뜻에 맡기겠다”며 공을 통합당 공관위에 넘겼다.

공관위의 결정은 추천 철회였다. 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우선추천지역으로 정해졌던 강남병 김미균 후보에 대한 추천을 철회한다”며 “이 모든 사태에 대해 책임을 지고 공관위원장직을 사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김 대표와 관련해 “상품이 아무리 좋아도 고객이 사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라며 “우리는 좋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 그런데 그것이 유권자의 취향과 거리가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종 판단의 책임은 공관위원장인 제게 있는 것”이라며 “김미균 후보 같은 원석을, 앞길이 창창한 분을 어렵게 영입했는데 부득이 철회해야 하는 시점에서 이는 인간적인 도의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사직하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밝혔다.

전날 전략공천지로 지정된 서울 강남병 공천을 받은 김 대표는 과거 친(親) 정부 성향을 보여 정체성 논란을 빚었다.

통합당 청년최고위원인 신보라 의원은 “우리당이 문 대통령의 조국 장관 임명에 분노하며 공정 정의를 외치며 조국 사퇴를 부르짖던 9월, 어떤 청년(김 대표)은 문 대통령이 보낸 추석선물을 받고 감사하다고 페북 글을 올렸다. 그 청년이 미래통합당 강남병 공천을 받았다”며 “이게 우리당의 공천정신이냐”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추천 철회 통보를 받은 뒤 페이스북에 새 글을 올려 “발표문을 읽고 30분 만에 후보 추천이 철회되는 경험을 해본다”며 심경을 밝혔다.

김 대표는 “저는 괜찮은데, 우리나라는 괜찮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괜찮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무언가 하나만을 보고 사람을 판단하는, 이념으로 나누는, 성별로 나누는, 연령으로 나누는 지금 우린 괜찮지 않은 것 같다”고 썼다.

그러면서 “김형오 위원장님, 사퇴 안하셨으면 좋겠다”며 “제가 아니어도 좋으니 강남병 좋은 유권자분들께 선택 받을 수 있는 더 준비된 청년으로라도 아껴두신 마음, 이어지기를 바랄 뿐”이라고 적었다.

끝으로 “제가 다 해내지 못해서 죄송하다”며 “저 때문에 마음 상하시는 분들께도 미안하다. 그리고 너무 고마웠다”고 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오늘의 핫이슈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김미균 “내가 문빠? 전혀 아냐, 민주 영입도 있었지만…”베스트 추천 뉴스


2020-03-13 03:58:00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mh0dHA6Ly93d3cuZG9uZ2EuY29tL25ld3MvYXJ0aWNsZS9hbGwvMjAyMDAzMTMvMTAwMTQ4NzM1LzLSATZodHRwOi8vd3d3LmRvbmdhLmNvbS9uZXdzL2FtcC9hbGwvMjAyMDAzMTMvMTAwMTQ4NzM1LzI?oc=5

다음 읽기 >>>>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김미균 “내가 문빠? 전혀 아냐, 민주 영입도 있었지만…”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