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마트 휴무제로도 못 살린 전통시장…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로 활성화 - 조선비즈

marketsmd.blogspot.com
입력 2020.07.22 10:26

지난해 1월 출시,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거래량 급증
상인들 "20년 간 손님 계속 줄다가 매출 늘어서 신난다"
네이버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동네시장 장보기’./네이버
네이버는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동네시장 장보기’의 2분기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5배, 6월 한 달 주문량은 15배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동네시장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파는 신선 식재료와 반찬, 꽈배기∙찹쌀떡 등먹거리를 온라인으로 주문해 2시간 내 배달하는 서비스다.

'동네시장 장보기'는 지난해 1월 서울 강동 암사종합시장을 시작으로 현재 수유재래시장, 화곡본동시장 등 서울∙경기 지역 28개 시장의 상인 330여명이 참여 중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시장을 찾는 발길이 뚝 끊겼던 지난 2월에는 서비스 매출이 한 달 만에 2배 이상 급증했고 2분기 전체 서비스 매출은 2억원을 넘어서며 서비스 이용률도 높아지고 있다.

수유재래시장의 한 반찬가게는 월 매출 가운데 네이버페이를 통한 온라인 매출 비중이 약 20%를 차지하는 등 전통 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고 있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화곡본동시장에서 고흥건어물을 운영하는 상인도 "20년 넘게 장사를 하면서 갈수록 시장을 찾는 손님들이 점점 줄어 걱정이 컸는데 요즘은 네이버로 들어온 주문을 포장해 고객에게 쉽게 배달할 수 있어 신이 난다"며 "이렇게 상인들과 시장이 적극적으로 바뀌니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매출이 늘어 우리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고 했다.

네이버는 "코로나 시대 전통시장의 새로운 활로가 된 '동네시장 장보기'처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신규 금융 지원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많은 소상공인들이 쉽고 빠르게 디지털 변신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및 교육 프로그램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ly 22, 2020 at 08:26AM
https://ift.tt/3jp4zSq

마트 휴무제로도 못 살린 전통시장…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로 활성화 - 조선비즈

https://ift.tt/2B18inF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마트 휴무제로도 못 살린 전통시장…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로 활성화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